부산시, 10월 6일 아시아콘텐츠&글로벌OTT 어워즈 시상식

최재호 기자 / 2024-06-30 15:36:45
7월 22일까지 작품 공모…"관객 참여형 시상식으로 새로운 시도"

글로벌 콘텐츠산업 주역들의 교류의 장인 '2024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 OTT 어워즈'(ACA & Global OTT Awards) 시상식이 10월 6일 오후 6시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 작년 '제1회 국제OTT페스티벌'에서 주연 배우상을 수상한 배우들. 왼쪽부터 류승룡, 카리시마 타나 [부산시 제공]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제 시상식이다. 부산시와 과기정통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OTT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로, 올해 제2회째를 맞는다.

 

국내외 우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참여 제작자, 아티스트, 플랫폼 관계자가 참여하는 레드카펫 행사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올해는 11개의 경쟁 부문과 4개의 초청 부문으로 개편된다. 특히, 관객 참여형 시상식으로 새로운 시도를 한다고 주관사 측은 전했다.

 

올해 경쟁 부문에는 우수한 OST를 선보인 콘텐츠에 시상하는 '음악상'과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낸 배우를 관객 투표로 선정하는 '피플스 초이스상'이 새롭게 신설됐다.

작품 공모는 7월 1일부터 22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7월 1일 이후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재민 시 문화체육국장은 "'국제 OTT 페스티벌'을 통해 우수한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 플랫폼사와 산업 주역들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콘텐츠 발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