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교육청, '영어하기 편한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홍보대사에 김조한

최재호 기자 / 2024-02-06 15:19:42

부산시와 시교육청은 6일 오후 밀락더마켓에서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 박형준 시장과 하윤수 교육감 등이 6일 영어도시 비전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날 선포식에는 박형준 시장과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안성민 시의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김기재 영도구청장, 장순홍 부산외국어대 총장, 구형모 부산글로벌빌리지 대표, 허현도 부산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방성빈 BNK 부산은행 행장, 조정희 부산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비전 선포식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발표 영어하기 편한 도시 홍보대사 위촉식(김조한) 비전선포 기념 퍼포먼스 2부 All-Star English(제작발표회) 영어교육방송 프로그램 소개 홍보대사 김조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라는 비전 아래 △부산형 영유아 영어교육 초중고 영어교육 확대 및 내실화 부산형 영어교육프로그램 등을 적극 추진한다.

 

부산시는 창업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영어친화 관광지구 지정 등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글로벌 도시로의 전환을 도모할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영어교육 축제 활성화로 영어 말하기 문화를 확산, 영어하기 편한 부산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