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경남도 주민자치박람회서 우수사례·동아리 경연대회 입상

김도형 기자 / 2025-09-09 12:28:48
우수사례 장려상,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경남 합천군은 4~5일 남해군 유배문학관 일원에서 열린 제7회 경남도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 주민자치 우수사례 및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각각 장려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 제7회 경남도 주민자치박람회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합천읍 동아리 H.I.P. 줌바댄스 팀이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대회는 도내 시·군에서 제출한 14건의 사례 중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사례들이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 진행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합천읍 주민자치회 남지태 사무차장이 핑크뮬리 바자회 및 가요제 개최를 통한 지역문화와 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로 발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둘째 날 열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합천읍 동아리 'H.I.P.'가 줌바댄스를 선보였다. H.I.P.는 합천읍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으로 주 2회 운영되고 있다. 깃발을 활용한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무대를 꾸며져 전문가 심사와 도민 투표에서 많은 표를 받았다.

 

강광열 합천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합천군 주민자치의 우수성과 활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