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삶의 쉼터 나눔행사-관광지 군민 입장료 무료

박종운 기자 / 2025-09-23 14:58:33

경남 거창군 삶의 쉼터(관장 태고 스님)는 23일 쉼터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3일 쉼터 대강당에서 삶의 쉼터 제9대 관장 태고 스님과 구인모 군수 등이 지역사회 나눔 행사를 갖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이번 행사는 제9대 관장으로 취임한 태고 스님의 취임을 기념하고, 함께 소통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군수와 군의원 등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좋은인연(쉼터 문화공연단), 쉼터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과 함께 '수제 초코파이 만들기' 활동에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초코파이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집배원 등 다양한 현장 종사자들에게 전달된다.

 

삶의 쉼터 관장 태고 스님은 "이번 행사는 신임 관장으로서 지역과 소통하고, 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중심이 되겠다는 다짐을 담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관광지 군민 입장료 무료주차요금 면제, 시설 이용료 30% 감면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군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감면 혜택을 확대하고 관련 규정을 일괄 정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비를 통해 군민혜택 적용대상 관광시설은 창포원, 수승대, 산림레포츠파크, 항노화 힐링랜드, 백두대간생태교육장 5개 시설이다.

 

군민은 24일부터 △입장료 면제 △주차요금 면제 △시설 이용료 3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