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장애인체육회 동계캠프-제주SK 남태희 성금 2천만원 기탁

박종운 기자 / 2026-01-30 15:49:34

경남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29일 전북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85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계캠프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열린 진주시 장애인동계캠프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의 눈썰매 지도를 받으며 동계스포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웠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장애인동계캠프는 지난해 장애인 보호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된 데 이어, 올해는 보호작업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무자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조규일 시장은 "이번 동계캠프를 통해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스포츠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SK 남태희 선수, 장애인복지재단에 성금 2000만원


▲제주SK FC 소속 축구선수 남태희 선수

 

진주시복지재단은 제주SK FC 소속 축구선수 남태희 선수가 장애체육인 지원을 위해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남태희 선수는 진주 출신 축구선수로서 2025년부터 지역사회와 장애체육 발전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남태희 선수는 "고향 진주에서 묵묵히 자신의 한계를 넘어 도전하고 있는 장애체육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다"며 "운동선수로서 받은 사랑과 응원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