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NH투자증권·농협재단 냉장고 40대 기탁 등

박종운 기자 / 2025-10-24 14:12:12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경남 함양군은 24일 NH투자증권과 농협재단에서 '2025년 농촌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의 하나로 양문형 냉장고 40대(약 6000만 원 상당)를 함양군 관내 경로당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 NH투자증권과 농협재단 임원들이 진병영 군수에 냉장고를 기탁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NH투자증권은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전국 농촌지역 마을 공동체를 대상으로 노후화된 취사 시설을 전기 레인지로 교체하는 지원을 해왔고, 2022년부터는 냉장고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6개 군 지역에서 8개 군 지역으로 지원 지역을 확대해 냉장고를 지원하고 있으며, 함양군은 올해 여덟 번째 지원 지역이다.

 

정영철 농협중앙회 부본부장은 "농촌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NH투자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사업 중 하나로,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이 함양군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함양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진병영 군수 등이 24일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대한노인회 지회 주관으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념식에서 노인복지 증진에 헌신해 온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 28명, 3개 단체에 표창 및 표창패를 수여하여 그 공로를 기렸다.

 

이영일 노인회 함양군지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여가, 건강프로그램 등의 사회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