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 벚꽃마라톤대회 본부(대회장 김윤철 군수)는 21일 공설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제24회 벚꽃 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 |
| ▲ 김윤철 합천 벚꽃마라톤대회장이 벚꽃 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
평가보고회는 김윤철 군수, 정봉훈 군의장, 장진영 도의원, 유달형 군체육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마라톤대회 본부임원,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1만3207명이 참가를 신청했고, 관외 참가자가 1만343명으로 전체 참가자의 78%를 차지했다.
대회 본부는 △참가자 수송 버스 운영 △홍보부스 축소 △안전펜스 확대 설치와 함께 자전거 동우회 응급처치 봉사단과 구간 별 봉사에 나선 공무원 및 안전 도우미들의 협조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황토한우·돼지고기 등 풍성한 먹거리를 무료 시식을 제공하고, 경품으로 지역 농특산품을 지급함으로써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김윤철 군수는 "역대 최다 인원으로 조기 마감을 하는 이례적인 성과가 나타났고, 쾌청한 날씨 속에서 많은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대회였다"며 "보고회에서 공유한 의견들을 반영해 앞으로도 더 나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