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아쿠아로빅 수강생 모집-월 1만원 임대주택 탄생

박종운 기자 / 2026-02-04 16:34:38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2026년 제1기 아쿠아로빅(수중건강체조) 교실'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아쿠아로빅 교실 수강생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관절염과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의 근력 증강과 심폐기능 향상, 관절 부담 완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쿠아로빅 교실은 3월 3일부터 5월 26일까지 12주간 매주 화·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희망자는 11~12일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금연·건강 클리닉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귀농귀촌인 유치 '환대하우스 조성사업' 입주자 모집 첫발


▲ 환대하우스 리모델링 주택과 내부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4일부터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한 '환대하우스 조성사업'을 통해 '만원 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환대하우스 조성사업'은 도시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부터 추진 중인 프로젝트다. 빈집을 리모델링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월 1만 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주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해당 사업은 전 읍면의 빈집 가운데 군에 무상 임대한 주택을 대상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리모델링을 진행한 뒤 입주자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임대 기간은 2년이며,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첫 입주자 모집은 안의면 하원리 소재 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후 함양읍, 마천면, 휴천면, 지곡면, 안의면 순으로 추가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서하면과 서상면도 공사를 조속히 추진해 입주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함양군 인구정책과장은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함양군에서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제2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부담 없는 임대주택을 마련했다"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