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센터' 전소미, 6월 13일 솔로 데뷔 확정

권라영 / 2019-05-20 14:26:59
지난 1일 데뷔 목표에서 미뤄져

'프로듀스 101', '언니들의 슬램덩크 2' 등에서 활약한 전소미가 솔로 데뷔일을 공개했다.


▲ 가수 전소미가 다음달 13일 데뷔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더블랙레이블 제공]


전소미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20일 공식 SNS를 통해 전소미의 솔로 데뷔일이 담긴 티저 사진을 공개했다. 티저 사진은 앞서 지난 1일과 10일에도 공개됐지만 정확한 날짜가 명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전소미의 영문명 'SOMI'와 함께 '2019.06.13'이라는 날짜가 적혀있다. 당초 전소미는 지난 1일 데뷔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었으나, 지난달 29일 회사 내부 사정상 데뷔 일정을 연기했다.

전소미는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트와이스 멤버를 뽑는 '식스틴'에 출연했으나 아쉽게 탈락했다. 이후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도전해 최종 1위를 차지하며 그룹 아이오아이 센터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아이오아이 활동이 종료된 뒤에는 언니쓰, 옆집소녀 등 여러 프로젝트 그룹을 거쳤다. 그러다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인 더블랙레이블로 이적하면서 솔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했다.

솔로 아티스트로 첫발을 내딛는 전소미가 다음달 13일 데뷔를 확정하면서 첫 앨범에 어떤 콘셉트와 음악을 담아낼지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