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개봉한 영화 '헬보이'가 외화 예매율 1위와 주요 극장 사이트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헬보이'는 다크 히어로 헬보이가 세계를 집어 삼킬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은 블러디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개봉한 '헬보이'는 오전 10시 20분 기준 예매율 14.4%를 기록하며 외화 예매율 1위로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이는 4월 히어로 영화의 포문을 연 DC의 새로운 히어로 영화 '샤잠!'의 예매율 11.1%을 뛰어넘는 수치다. CGV, 메가박스 영화관 사이트에서는 '생일' '미성년'등 한국영화들까지 모두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국내 언론과 평단은 "11년 만에 돌아온 '헬보이', 더 리얼하고 화끈해졌다"(뉴스핌 장주연 기자), "취향 저격 노린 다크 히어로"(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판타지와 드라마, 화려한 액션을 오가며 혼을 쏙 빼놓는다"(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눈에 보이는 장면 그대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기자) 등 호평을 전했다.
외화 예매율 1위와 주요 영화관 사이트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라 흥행 청신호를 밝힌 '헬보이'는 전국 영화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