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쌀전업농 경남도 회원대회-새마을회 라오스 나눔활동

손임규 기자 / 2025-11-27 22:00:53

경남 창녕군은 26, 27일 부곡온천 야외공연장에서 '제10회 한국쌀전업농 경남도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제10회 한국쌀전업농 경남도 회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쌀전업농 경남도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쌀전업농 창녕군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고품질 쌀 전시회, 농기계·농자재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26일 개회식에서는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가 진행됐다. 사랑의 쌀 나눔 행사도 함께 열렸다. 

 

성낙인 군수는 "국가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쌀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쌀전업농 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쌀전업농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새마을회, 국제협력사업 추진

 

▲ 창녕군새마을회 회원들이 라오스 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있는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새마을회(회장 황영수)는 19일부터 23일까지 라오스 넝하이초등학교를 방문해 '새마을 국제협력사업–지구촌 모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눠요' 프로젝트를 펼쳤다. 

 

새마을회는 △화장실 신축 △학교 내외부 보수 및 도색 △전교생 책·걸상 교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또한, 전교생에게 교복을 지원하고 필수 의약품과 학용품을 전달했다.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선 정서적 교류도 빛났다. 방문단은 축구공과 배구공 등 체육용품을 기증하고, 아이들과 함께 운동장을 뛰며 땀 흘리는 시간을 통해 국경을 초월한 우정을 쌓았다.

 

황영수 회장은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과 꿈을 전하는 글로벌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