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걷기지도자 양성과정 모집-클리더십 동문회 장학기금 기탁

최재호 기자 / 2025-06-10 13:00:37

경남 양산시는 주민 주도형 걷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7월 4일까지 '걷기지도자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걷기지도자 양성 과정' 모집 리플릿

 

교육은 7월 7일부터 10일까지 매일 3시간씩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전문교육으로 구성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희망자는 시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인증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을 수여한다. 연말까지 5회 이상 걷기 지도자 활동을 수행하면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를 받을 수 있다.

 

한국클리더십코스 양산동문회, 장학기금 200만원 기탁


▲ 클리더십코스 양산동문회 회원들이 나동연 시장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한국클리더십코스 양산동문회(회장 김길태)는 8일 양산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동문체육 한마당'에서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클리더십코스 양산동문회는 2007년에 양산에 개설된 한국클리더십 영남센터의 리더십 과정 수료생들의 모임이다. '어둠을 탓하기 보다는 한 자루의 촛불을 켭시다'라는 슬로건으로 그동안 이웃돕기 성금 기탁, 봉사활동 전개 등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길태 회장은 "앞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찾아 보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