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경로당 행복식탁 지원사업-시체육회 연말 이웃돕기

박종운 기자 / 2025-12-04 13:11:05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3일 경로당을 찾아 행복식탁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4일 밝혔다.

 

▲ 조규일 시장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지난달부터 경로당 난방 및 안전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올해 설치한 행복식탁 이용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행복식탁 지원사업'은 경로당 주5일 식사 제공에 따라 접이식·이동형 입식식탁과 의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시는 올해 498개 경로당에 접이식 식탁 749개와 접이식 의자 4458개를 설치·지원했다. 

 

이를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 증진, 고독사 예방, 경로당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진주시는 분석하고 있다. 

 

진주시체육회, 연말 이웃돕기 행사


▲ 진주시체육회 임직원들이 취약계층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체육회(회장 김택세)는 3일 임원과 회원종목 단체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생활가정 5곳, 사회복지단체 1곳, 보훈단체 3곳, 체육단체 1곳 등 총 10개소에 20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제공했다.

 

김택세 체육회장은 "체육은 단순히 스포츠활동을 넘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는 일"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