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대행사 통합회원 가입 후 지원가능
공통원서접수 하지 않는 대학 미리 파악해야
2019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29일 시작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오는 29일부터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로 2019학년도 정시모집 대학 입학원서를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4년제 대학은 내년 1월 3일까지 가 나 다 3개 모집군 중 선택해 전형을 실시한다. 전문대학 의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9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다.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은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들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일반대 188곳, 전문대 137곳, 기타 5곳)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가입한 통합회원 아이디(ID)를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에 로그인 후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한다. 공통원서는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환불 계좌정보, 출신학교 정보 등을 기입하고,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할 대학이 요청하는 경우만 작성하면 된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활용할 수 있고, 필요하면 수정해 제출할 수 있다.
다만, 수험생들은 경찰대학과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광주가톨릭대학교, 대전가톨릭대학교, 수원가톨릭대학교, 영산선학대학교, 중앙승가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 일부는 대학이 직접 원서를 접수하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수시모집 기간에 작성했던 회원정보와 공통원서가 있다면 재활용할 수 있다. 사전에 회원가입하지 않은 수험생은 미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준비해야 한다.
대교협의 한 관계자는 "원서접수 마감을 앞두고 급하게 원서를 쓰다 실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수험생 컴퓨터에서 시스템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는 원서접수 대행사 콜센터(유웨이/진학)로 하면 된다.
KPI뉴스 / 지원선 기자 president5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