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산업 미래 반영한 콘텐츠 공유...2025서울디자인페스티벌'

박상준 / 2025-09-25 12:07:29
11월12일~16일 삼성동 코엑스...30일까지 얼리버드 티켓 판매

국내외 디자인 기업과 브랜드, 글로벌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자인 콘텐츠를 공유하는 '2025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길찾기(Wayfinding)'를 주제로 오는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 열린다.


▲2025서울디자인페스티벌 포스터.[디자인하우스 제공]

 

이번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전시 카테고리를 전면 개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프로덕트 디자인', 'ESG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카테고리를 재정립하고, 디자인 산업의 미래 변화를 반영해 '뉴 아틀리에, 디자인&크래프트 무브먼트, '브랜드 유니버스', '포스터 컬처', '디자인 엔진' 등 다섯 가지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변화는 단순한 전시 카테고리 조정이 아니라 글로벌 디자인 산업이 주목하는 가치와 흐름을 반영한 전략적 개편으로 관람객은 최신 디자인 담론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참가 브랜드는 정교한 포지셔닝으로 자신들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전시는 월간 '디자인'이 특별 선정한 20팀이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신규 클라이언트를 발굴하고 팬덤을 구축하는 기획관인 '디자인스페셜리스트' 부터,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해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플랫폼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 국내외 대표 기업들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브랜드'로 구성된다.


또 부대행사로는 국내외 연사가 글로벌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가 11월 13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며, 참가 브랜드 대상으로는 국내외 유수의 바이어를 초청해 1:1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매칭 상담회'를 통해 사업 확장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1차 얼리버드 티켓을 33% 할인된 금액인 1만원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참가 브랜드 모집도 진행한다. 제품, 공예, 일러스트, 미디어 등 다양한 창조 산업 분야의 디자이너, 작가, 기업, 기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자인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