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농특산물 쇼핑몰 운영협의회-장애인 독서문화 강좌 마련

박종운 기자 / 2025-08-28 11:54:30

경남 진주시는 27일 올해 3분기 농특산물 쇼핑몰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농특산물 쇼핑몰 운영협의회 회원들이 회의를 갖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협의회에는 쇼핑몰 입점사로 구성된 위원 10명과 관계 공무원 5명 등 15명이 참석해,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추석맞이 특별이벤트 추진 방안 △모바일 상품권 발행 및 간편가입 서비스(카카오 싱크) 도입 등 향후 운영 계획 △입점사 의견 청취와 기타 현안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소비자 혜택 확대와 입점사 매출 증대,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분기별 협의회를 통해 입점사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입점사에는 안정적인 판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시립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진주시립도서관은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북적북적 책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주시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5년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기획됐다. 

 

이번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북적북적 책놀이'라는 주제로 28일부터 모두 10회에 걸쳐 독서와 독후활동을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함께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립도서관은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