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방학 시즌 '인성 영어·수학캠프' 운영…위탁기관 공모

최재호 기자 / 2023-10-24 11:35:21
하윤수 교육감 "취약계층 학생에 맞춤형 교육 기회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11월 7일까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부산시교육청 입구 모습 [최재호 기자]

 

이 캠프는 원도심·서부산권 학생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인성교육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키워준다.

신청 자격은 부산에 캠퍼스(본원)를 두고 평생교육원, 언어·외국어교육원 등 교육원과 기숙사를 운영 중인 대학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모집을 통해 5개 대학을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한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은 2023학년도 겨울방학과 2024학년도 여름방학 중 각각 3주간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참여 희망 대학은 11월 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위탁기관 선정 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캠프 참여자를 모집해 내년 1월 중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학생들은 수준별 영어·수학 교과 몰입형 교육, 대학에서 준비한 특별 프로그램,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인성 함양 성장프로그램 등을 경험하게 된다. 경비는 시교육청에서 전액 지원한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는 공교육을 통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전반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