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서울 ADEX' 항공우주·방산 전시회에 홍보관 운영

박종운 기자 / 2025-10-15 11:22:59

경남 사천시는 17일부터 24일까지 서울공항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 분야 전문 무역 전시회 '서울 ADEX 2025'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이번 전시회에서 사천시는 '사천에어쇼 홍보관'과 '사천관'을 운영한다. 먼저, 17~19일 서울공항 홍보관에서는 공식 SNS를 활용한 이벤트와 낱말 퍼즐 퀴즈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념품을 배부하며 '2026 사천에어쇼'를 적극 홍보한다.

 

이어 20~24일 일산 KINTEX에서 100㎡ 규모로 사천관을 운영한다. 사천관 참가 기업은 미래항공·씨엔리·아스트·율곡·카프마이크로·한국비철·한국항공서비스 등 7개 회사다.

 

사천관 운영을 통해 관내 참가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 및 기관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수출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수출 판로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적극 뒷받침한다.

 

독립 부스에는 GV엔지니어링(연합정밀), 한국복합소재(한국카본), 에어로매스터,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5개 기업이 참가해 각 사의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인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서울 ADEX 2025' 참가를 통해 관내 우주항공기업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서울 ADEX' 홈페이지 초기화면 갈무리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