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비 촬영 끝낸 JYP 새 걸그룹…신류진·이채령·황예지 데뷔할까

권라영 / 2019-01-14 13:50:56

JYP가 트와이스 이후 4년만에 새 걸그룹을 선보인다. 

 

▲ JYP가 신인 걸그룹을 준비 중이다. 사진은 신류진, 황예지, 이채령(왼쪽부터) ['믹스나인'·'더 팬' 웹사이트 캡처, 뉴시스]


JYP엔터테인먼트는 14일 "신인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데뷔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JYP는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등 내놓은 걸그룹마다 매번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에 새 걸그룹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직까지 JYP 측에서 멤버를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JTBC '믹스나인'에서 여자부 1위를 차지했던 신류진과 SBS '더 팬'에 출연한 황예지, 트와이스 멤버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던 Mnet '식스틴'에 출연한 이채령이 데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채령은 당시 언니 이채연과 함께 '식스틴'에 출연했던 바. 이채연은 소속사를 옮기고 Mnet '프로듀스 48'에 나와 아이즈원으로 데뷔했다. 이채령이 JYP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면 자매가 같은 시기에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채령과 '식스틴'에 함께 출연했으며, 이후 Mnet '프로듀스 101'에서 1위를 차지해 아이오아이 센터로 활약한 전소미는 JYP 신인 걸그룹에서도 센터로 활약할 것이란 기대가 있었으나, 지난해 8월 JYP와 계약을 해지하며 다른 길을 걷게 됐다. 전소미는 현재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에 소속돼 있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방탄소년단의 동생 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리더 수빈을 공개했다.

현재 가장 뜨거운 아이돌 그룹인 트와이스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가 올해 모두 새 그룹을 론칭하면서 가요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주목된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