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창포원 치유테라피 참가자 모집-마을이장 가족체육대회 성황

박종운 기자 / 2025-09-02 11:53:11

경남 거창군은 9월 한 달 동안 거창창포원 치유센터에서 지역 농산물과 자연 재료를 활용한 '가을정원 치유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가을정원 치유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거창군 제공]

 

21일부터 시작되는 1기 프로그램은 쌀과 꽃을 활용해 꽃강정을 직접 만들어 포장하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어 2기 프로그램은 28일 천연 재료와 식물을 이용해 천가방 등에 꽃물을 들이는 '패브릭아트' 체험으로 구성된다.

 

모집 기한은 16일까지다. 각 기수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거창창포원 치유센터 2층에서 운영된다.

 

표정애 군 환경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에 지친 군민들이 꽃을 활용해 무언가를 만들어 보며 자연과 교감할 특별한 기회"라며 "참가자 모두가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고, 삶의 여유를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거창군 이장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1일 열린 거창군 이장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1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이장가족과 기관단체장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이장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체육대회, 기념식, 화합한마당 행사로 나뉘어 하루종일 다채롭게 진행됐다. 윷놀이, 투호경기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소속감과 결속력을 다졌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온 이장 26명에게 △국회의원 표창 △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 △군의장 표창 △전국 이통장연합회 경상남도지부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송강훈 거창군이장연합회장은 "체육대회를 통해 그동안 묵묵히 헌신해 온 이장님들이 하나로 뭉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살기 좋은 거창군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