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문화예술인의 밤 성료-귀농인 맞춤형 마을세무사 상담

박종운 기자 / 2025-12-15 12:37:29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함양지회(회장 이진우)는 13일 저녁 함양군 관내 식당에서 '2025년 함양 문화예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 진병영 군수가 문화예술인상 수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와 김윤택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원, 조보현 경남예총회장 등 함양예총 7개 지부 회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가야금병창, 시 낭송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함양문화예술인상에는 △김기완(국악) 여중년(사진작가) 남용호(문인) 강영선(연예예술인) 전용(미술) 최영수(연극) 변경숙(음악) 등 총 7명이 수상했다. 경남예술인상은 이창구 남계서원장이 수상했으며, 군수 표창에는 함양미술협회 김동관 회장이 선정됐다.

 

진병영 군수는 "한 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함양의 문화예술이 더욱 풍요로워졌다"며 "앞으로도 함양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여기 계신 문화예술인들의 큰 노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귀농인 맞춤형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데이' 운영


▲ 11일 열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데이' 현장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11일 이은리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귀농인 맞춤형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데이(day)'를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함양군 마을세무사 박민제 세무사와 세무 공무원은 귀농인들이 자주 접하는 세무 관련 사항에 대해 맞춤형으로 진행,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상담을 바탕으로, 귀농인들의 세무 관련 필요와 수요를 분석해 신규 농업인 대상 설명회와 연계한 맞춤형 세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