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농작업 안전 컨설팅 농가 모집-비사벌신협 백미 기탁

손임규 기자 / 2026-01-23 11:14:35

경남 창녕군은 2월 13일까지 농작업 안전보건관리 컨설팅 참여농가 110곳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 제공]

 

이 사업은 농작업 안전관리 전문가가 직접 농가를 방문해 작업 환경을 점검하고, 농가 여건에 맞는 맞춤형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현장 중심 지원사업이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농작업장과 농로 등 현장 내 위험요인 점검 및 개선을 비롯해 농업기계.농자재 안전 상태 확인, 주요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교육과 개인보호구 활용 안내 등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농업인 누구나 가능하다. 과거 농작업 재해를 겪었거나 상시근로자(일용직 포함) 5인 이상을 고용 중인 농가는 우선 선정된다. 희망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창녕 비사벌신협,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 백미 기탁


▲ 비사벌신용협동조합 임원들이 권태덕 부곡면장에 백미를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부곡면은 22일 비사벌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병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160㎏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신협과 임직원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6년부터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을 통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병준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