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간 민생소통연구원장, 진주시장 출마 선언

박종운 기자 / 2026-01-21 17:15:17
"'에나 진주시민'으로 소통하고 섬기는 진주 실현"

황동간 민생소통연구원장이 21일 오전 경남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월 실시되는 진주시장 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다고 21일 밝혔다.

 

▲ 황동간 민생소통위원장이 21일 진주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박종운 기자]

 

황 원장은 "진주시장은 외지 공무원의 진급 자리도, 생계형 정치 낭인의 밥벌이 자리도 되어서는 안 된다"며 "진주시민과 늘 함께 살아왔고, 앞으로도 함께 살아갈 '에나 진주시민'이 시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정의 3대 목표로 △출산율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복지 강화를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대표 공약 10가지를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남강종합개발계획 최고급 시립 아파트 1000세대 공급 난임·불임 부부 시험관 시술 전면 무료화 시립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진주시 서울사무소 설치 진주시 통계연구소 설립 진주국제대 부지 매입 우주항공 연구·시험·교육 거점 기능 강화 지역금융복지 실현 시민정책협의회 설치 등이다.


황 원장은 "시민정책 협의회를 통해 정책 수립 단계부터 실행 및 평가단계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진주시정을 만들겠다"며 "진주시장이 된다면 소통하고 섬기는 진주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황동간 원장은 진주 천전초, 진주남중, 대아고, 경상대 응용생명과학부 석사를 졸업하고 세란병원 행정원장, 진주시 체육회 상임부회장, 진주시 축구협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민생소통연구원장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