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단성면 당산마을회관 준공-영산조용기자선재단 쌀 기탁

박종운 기자 / 2025-12-19 11:12:37

경남 산청군은 18일 단성면 당산마을회관에서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축 건물 준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 이승화 군수 등이 당산마을회관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마을만들기사업 일환으로 4억 원을 들여 올해 5월 연면적 98.14㎡ 규모로 착공에 들어가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마을회관을 준공했다.

 

이승화 군수는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당산마을회관이 완공돼 뜻 깊다"며 "어르신들의 휴식처, 주민들의 소통 창구 등 마을공동체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사랑의 쌀 기탁


▲ 이승화 군수가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임원으로부터 쌀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18일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 군청을 찾아 사랑의 쌀(10㎏들이 600포)를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달받은 쌀은 지역 내 사회복시시설 등에 배부된다.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관계자는 "복지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시설과 이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복지시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은 2008년 조용기 목사의 성역 50주년을 기념해 설립된 재단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