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광주 광산구 송정동 행정센터에 복합커뮤니티 시설 준공

최재호 기자 / 2024-05-08 10:46:19
생활SOC·청소년 문화의집 등 시설 복합화로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캠코(KAMCO·한국자산관리공사)는 8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으로부터 개발을 위탁받은 '송정동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 광주 광산구청 '송정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캠코는 광산구청과 지난 2020년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개발 위·수탁계약을 체결, 182억 원을 투입해 지상 6층 지하 1층 규모로 기존 주민센터를 재개발했다.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행정복지센터 외에도 생활SOC(가족센터·체육센터·작은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이 갖춰져 있다.

 

이번 개발로 노후화 된 행정시설을 개선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의 수요에 맞춘 운동·문화시설을 복합화함으로써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는 물론 지역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캠코는 전했다.

 

오장석 캠코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는 "캠코는 다양한 국·공유지 개발사업 경험과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공유재산 활용도 제고에 앞장서 왔다"며 "지역 주민의 수요를 고려한 국·공유재산 개발로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05년부터 약 2조 원 규모의 국·공유지 개발사업 57건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1.3조 규모의 규모의 국·공유지 개발사업 43건을 진행 중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