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관광사진 공모전 시상식-남강유등전시관 연말 특별행사

박종운 기자 / 2025-12-03 10:57:16

경남 진주시가 주최한 '2025 진주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3일 진주시청 '갤러리진심 1949'에서 개최됐다.

 

▲ 진주사진공모전 전시장 모습 [진주시 제공]

 

한국사진작가협회 진주지부 주관으로 올해 6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진주시의 자연경관과 관광명소, 축제, 문화, 생활상 등을 소재로 285점이 출품돼, 최종 6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입상작들은 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와 자연경관 등을 다양한 시각으로 재조명한 작품들로, 변화하는 여행 문화 속에서 주목받는 진주의 관광자원을 폭넓게 보여주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수상작 전시는 5일까지 계속된다. 향후 정부 서울청사·경복궁역 지역홍보 사진전 등에 작품을 선보이며 진주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진주남강유등전시관, '메리 유등마스' 개최


▲ 유등전시관 운영 일정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연말 기간에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크리스마스 특별행사인 '메리유등마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가족, 연인 등 다양한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과 교육을 결합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전시관은 12월 한 달 동안 따뜻한 빛을 담은 '크리스마스 무드등 만들기', 개성이 돋보이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가족단위 교육 프로그램인 '겨울에 피는 꽃' 등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은 3일부터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크리스마스 캐릭터 볼펜'과 '루돌프 사슴핀'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전시관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 '화산등 만들기 키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 '2025 메리유등마스'도 마련된다. 주관 측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30가족을 모집, 13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주말 총 6회 운영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