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솔로 데뷔 앨범 20일 발매…전곡 작곡 참여

권라영 / 2019-05-20 10:12:09
타이틀곡 '안녕하세요' 뮤직비디오로 연기 도전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김재환이 솔로 가수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이 20일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재환은 20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어나더(Another)'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어나더'는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를 비롯해 6곡으로 구성돼 있다. 김재환은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곡에 참여하고 수록곡 4곡 작사에도 참여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팝 알앤비 발라드 곡인 '안녕하세요'는 선배 가수인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 김재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 측은 '안녕하세요'에 대해 "이별을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라면서 "보컬리스트 김재환의 면모가 빛을 발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김재환은 '안녕하세요' 작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서 남자 주인공으로 연기에도 도전했다. 김재환의 상대역으로는 배우 김유정이 출연해 이별을 맞이하는 연인의 모습을 그려냈다.

이밖에도 김재환은 음악 소울메이트 용진과 작업한 첫 자작곡 '그렇게 널', 팬과 서로를 보는 마음을 별에 비유한 '마이 스타(My Star)', 서로에게 힘과 쉼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블로우 미(Blow Me)', 최근 '케이콘 2019 재팬'에서 선공개한 '디자이너', 뮤지컬 같은 전개가 인상적인 '랄라' 등으로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전망이다.

솔로 가수로 새롭게 시작하는 김재환의 첫 미니앨범 '어나더'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