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함양읍민의 날 기념행사-먹거리통합지원센터 내년 건립

박종운 기자 / 2025-10-17 10:28:46

경남 함양군은 오는 21일 오후 2시 고운체육관에서 '제68회 함양읍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제68회 함양읍민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1957년 10월 21일 함양면과 석복면이 병합돼 함양읍으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읍민의 날 행사는 함양읍체육회(회장 노병상) 주최·주관, 함양읍·함양읍주민자치회·함양읍이장단협의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함양읍 관계자는 "읍민의 날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함양읍의 발전을 함께 그리는 뜻깊은 자리"라며 "읍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하나 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내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목표 추진


▲농업기술센터에서 '먹거리위원회 회의'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먹거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현황과 향후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백삼종 부군수를 비롯한 먹거리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 기획생산농가 모집 기준과 향후 센터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현재 추진 중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2026년 준공 예정이다. 군은 향후 투명한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 구성과 더불어 지역 농가 및 가공업체를 연중 모집할 예정이다.

 

백삼종 부군수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뿐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공공 급식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라며 "위원회와 함께 투명하고 전문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