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응노미술관 멤버스데이 행사인 '기타리스트 박규희' 연주회가 13일 미술관 로비에서 열린다.
![]() |
| ▲클래식 기타리스트 박규희 연주회 포스터.[이응노미술관 제공] |
박규희는 국제 무대에서 오래전부터 두각을 나타내어 지금까지 알람브라 콩쿨포함, 아홉 번의 국제 콩쿨 우승을 기록했다. 특히 권위 있는 벨기에 프렝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는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우승자로서 이름을 올린 세계 정상급 클래식 기타리스트다.
이번 공연에서는 소르 연습곡 작품번호 6-11, 타레가의 눈물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바흐 샤콘느, 바리오스 최후의 트레몰로, 빌라-보로스 전주곡 2번, 3번, 쇼로 1번, 연습곡 12번 및 디앙의 탱고 앤 스카이가 연주 리스트에 올랐다.
이응노미술관 유료 회원제 '이응노미술관 멤버십'은 연회비 1만 원(개인회원)으로 회원들에게는 전시 무제한 무료 관람, 전시 개막 행사 초청, 미술관 뉴스레터 발송, 미술관 카페테리아 및 아트숍 이용 할인 (10%)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멤버스데이'를 매년 1회 특별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응노미술관은 프랑스 현악 4중주단'에네스코 쿼텟, 프랑스 출신 세계적인 소프라노 '이자벨 베르네,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필립리차드슨을 초청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공연, 황리하, 황세희 하프공연을 진행하는 등 매년 정상급 연주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장르의 클래식 음악을 소개하고 있다.
이갑재 이응노미술관장은 "행사기간 중 청년작가 전시지원 프로젝트인 아트랩대전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 미술관에 발걸음 하신 많은 분들의 관람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이응노미술관 멤버십에 가입한 관람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