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폐수처리 '우수 지자체'-자굴산휴양림 크리스마스 축제

손임규 기자 / 2025-12-09 22:24:31

경남 의령군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관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 오태완 군수가 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지자체 인증패를 전달받고, 주무 부서 간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평가는 전국 10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의령군은 체계적인 수질 관리와 안정적인 시설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Ⅲ그룹(1500㎥/일 미만) 우수 기관으로 뽑혔다.

 

평가는 폐수 유입률, 처리효율, 탄소중립 실천 여부, 방류수 수질관리, 안전관리 등 15개 정량지표와 가·감점 항목을 종합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의령군은 노후시설 개선, 운영인력 전문화, 방류수질 프로그램 기능 강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체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특히 2021년과 2023년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다졌다.

 

자굴산 자연휴양림, '겨울 숲 별빛 여행' 개최

 

▲ '자굴산 겨울 숲 별빛 여행' 포스터 [의령군 제공]

 

의령 자굴산 자연휴양림은 25일부터 27일까지 연말 가족 여행객과 휴양림 방문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겨울 숲 별빛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표 프로그램은 △문양 새겨 만드는 우드버닝 체험 수제 쿠키 및 블록 트리 만들기 유아 동반 가족 에어바운스 운영 코믹 매직 벌룬쇼 등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겨울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말을 맞아 자굴산 자연휴양림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