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명석면 '맞춤형 봉사활동' 활발-시장배 족구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 2025-09-15 11:05:23

경남 진주시는 14일 명석면 일원에서 '9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14일 명석면 일원에서 열린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결연 협약단체와 재능기부단체 등 10개 기관·단체의 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진주복음병원 일반진료 △미용사회 이·미용 봉사 △안경사회 돋보기 제공 및 안경 수리 △중식봉사나눔회 자장면 나눔 △치과기공사회 틀니 세척·수리 △호스피스회 발 마사지 △더조은포토 장수사진 액자 제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하 기술봉사단과 국방기술품질원의 사랑나눔봉사단이 자리를 함께하여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김병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누구나 보편적인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 13~14일 성료


▲ 조규일 시장이 13일 족구대회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13~14일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진주시 5개 부 및 경남도 1개 부가 참가,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를 치렀다. 결과에 따라 각 부별 1~3위 팀에게 상금과 트로피가 지급됐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여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족구 동호인 간 우의를 돈독히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