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소식] '혁신도시의 날' 내달 3일 개막-전통시장 상인연합회 기념행사

박종운 기자 / 2025-10-27 11:17:35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행사가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문산읍 혁신도시 일원에서 열린다.

 

▲ '혁신도시의날' 포스터 [진주시 제공]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 상생발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강당에서 열리는 기념식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소속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K-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문화행사에는 공공기관과 지역민 연합 밴드 무대를 비롯해 초청가수 오유진·경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4일부터 9일까지 행사기간에는 혁신도시 내 이성자미술관과 익룡발자국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10주년을 맞아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지역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상인연합회,'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성료


▲ 26일, 조규일 시장이 '전통시장 상인의날' 행사에서 유공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26일 진주시상인연합회(회장 홍혁) 주관으로 진주생활체육관에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인연합회 소속 11개 시장(중앙시장⸱논개시장⸱청과시장⸱자유시장⸱동성상가⸱새서부시장⸱천전시장⸱동부시장⸱로데오거리⸱중앙지하도상가⸱비봉시장)이 모두 참여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상인 역량 강화 특강을 시작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 초대가수 공연, 한마당 축제 순으로 진행됐다.

 

조규일 시장은 "전통시장이 다시 활력을 찾고 지역경제가 다함께 번창할 수 있도록 상인 여러분의 지속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전통시장 관련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인들과 함께 소통하며 시장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