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컴백 초읽기…"새 앨범 준비 중"

권라영 / 2019-03-11 09:59:35

전세계를 사로잡은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곡으로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2월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멜론뮤직어워드(2018 MMA)’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병혁 기자]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11일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을 준비 중"이라며 "컴백일은 곧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스포츠동아는 방탄소년단이 4월 중순 컴백한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이 현재 막바지 앨범 작업에 들어갔으며, 이번 주 안으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앨범을 시리즈 형식으로 기획, 여러 장을 하나의 주제로 묶어 내놓았다. 가장 마지막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는 지난해 8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結 'Answer''로 마무리됐다.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는 단순한 앨범 타이틀을 넘어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방탄소년단 리더 알엠은 지난해 9월 뉴욕 유엔 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에서 해당 주제로 연설을 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시리즈로 컴백할지, 새 시리즈는 어떤 주제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5월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즈볼 스타디움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를 연다. 따라서 방탄소년단이 4월 중순 컴백한다면 이번 투어 셋리스트에도 신곡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