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정촌뿌리산단協 성금-문산혁신도시 '시민텃밭' 분양

박종운 기자 / 2026-01-15 16:02:57

사단법인 경남 진주정촌뿌리산단협의회는 14일 입주기업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 진주정촌뿌리산단협의회 임원들이 조규일 시장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김성두 회장의 이임식과 새롭게 협의회를 이끌어갈 김수권 회장의 취임식도 함께 마련됐다.

 

특히 협의회는 신임 회장 취임과 함께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2021년 준공된 진주뿌리산단은 금속제조·가공, 정밀기계, 자동차부품, 기타 운송장비 등의 여러 분야 업종을 아우르고 있다. 인근의 우주항공국가산단, 정촌일반산단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서부경남 핵심 산단이다.

 

김수권 신임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의 실천도 계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산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심속 농업체험 '시민텃밭' 2월 19일까지 분양


▲ 진주혁신도시 '시민텃밭'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시민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2026년도 '시민텃밭' 분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민텃밭'은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생활형 농업 공간으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여가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텃밭은 부지 정비와 토양 개량을 거쳐 4월 중·하순부터 연말까지 운영된다.

 

진주농업기술센터 앞 유휴부지에 조성된 '시민텃밭'은 1구획당 8㎡ 규모로 총 440구획을 공급하며, 사용료는 구획당 1만6000원이다.

 

진주시는 시민들의 안정적인 텃밭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 농작물 재배에 대한 기술 지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