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온라인 전용 상품권 발행-'곶감축제' 시천면 환경정화 활동

박종운 기자 / 2026-01-07 11:49:16

경남 산청군은 7일 온라인 전용 산청사랑상품권 '산청e지'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 산청사랑상품권'산청e지' 홍보 리플릿

 

'산청e지'는 제로페이 앱을 통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월 구매한도는 40만 원이다. 산청군 직영몰인 산엔청쇼핑몰과 e경남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산청e지 결제가 가능한 산엔청쇼핑몰에는 친환경 농특산품을 비롯해 유정란, 생강진액, 딸기, 곶감, 손두부 등 869개 제품(233개 업체)이 등록돼 있다.

 

산청군은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엄격하게 선별한 농특산물 330여 개 품목을 선보이는 설명절 기획전도 추진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소비자 구매 부담 경감을 위해 산청e지를 발행했다"며 "지리산의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된 우수한 제품을 착한 가격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천면새마을회, 곶감축제 앞 환경정화 활동


▲ 시천면새마을회 회원들이 6일 곶감축제 행사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시천면새마을회는 6일 점동마을 구간을 중심으로 제19회 지리산곶감축제(8~11일)를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승영 시천면새마을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