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일본 후쿠오카서 수출기업 해외전략 설명회 개최

박종운 기자 / 2025-11-11 09:46:10

경남 진주시는 10~11일 이틀 동안 일본 후쿠오카에서 '수출기업 해외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일본 후쿠오카서 진주시수출기업협의회 회원들이 수출 상담회를 갖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설명회는 진주시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기업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글로벌 건설기계 기업인 얀마건설기계㈜ 구매팀이 직접 참여해 진주시 수출기업들과의 무역상담회를 진행했다. 진주시수출기업협의회는 '얀마사'와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및 거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번 MOU 체결은 진주시·진주지역 기업·얀마사 간 상생협력의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지역 기업의 안정적인 수출기반 구축과 기술교류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기업들은 '얀마건설기계㈜'의 구매정책 다변화에 다른 수출기회를 모색하고, 후쿠오카 현지 공장견학을 통해 생산 및 품질관리 등 우수 관리기법을 벤치마킹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해외전략 설명회를 통해 진주시 수출기업들이 글로벌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해외진출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수출기업들의 지원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