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상수원보호구역 특별단속-본청 민원실 새단장

박종운 기자 / 2025-05-23 10:08:39

경남 산청군은 상수원보호구역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 생초 상수원 보호구역 [산청군 제공]

 

이번 특별단속은 8월 말까지 상수원보호구역인 생초·단성, 진양호 상수원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 대상은 보호구역 내에서 무허가 영업과 불법 건축물이다. 또 불법 용도변경과 불볍 형질변경, 폐기물 적치 행위도 단속 대상이다.

 

이 밖에 수영과 야영, 취사 및 세차를 비롯해 낚시와 다슬기 채취 등 보호구역 내 금지된 모든 행위를 철저히 단속할 예정이다. 산청군은 2개 팀으로 구성한 단속반을 편성해 정기순찰을 실시한다.

 

산청군 민원실,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새단장


▲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새로 꾸며진 민원실 입구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본청 민원실을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민원인의 편의와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나이, 성별, 장애 여부, 국적, 신체 조건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시설을 동등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개념이다.

 

이번 민원실 리모델링은 민원인의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민원창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민원실 바닥에 색상별 안내 유도선을 설치했다.

 

이 외에도 민원인을 위한 휴게공간과 수유실을 마련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창구 가림막 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