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지역자활센터 마당극 관람-갈전리 임도 '전국 우수사례'

박종운 기자 / 2025-12-02 09:17:07

경남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지난달 27일 큰들마당극마을 까망극장에서 지역문화체험 일환으로 마당극 '찔레꽃' 관람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 자활참여자들이 11월 27일 큰들마당극 까망극장서 마당극 '찔레꽃' 관람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날 자활참여자와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이용장애인 120여 명은 동의보감을 소재로 한 찔레꽃을 관람하며 삶·건강·공동체 의미를 되새겼다.

 

노준석 산청지역자활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기관과 연계해 정서 회복과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안면 갈전리 간선임도, 전국 임도 우수사례 선정 


▲ 신안면 갈전리 간선임도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5년 전국 임도 우수사례 평가'에서 신안면 갈전리 간선임도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산림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노선 선정의 적절성, 재해 안전성, 유지·관리 등을 종합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조성된 신안면 갈전리 간선임도(약 1.87㎞)는 절·성토 사면 최소화, 사면 녹화상태, 안정적인 종단경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청군 관계자는"이번 수상이 임도 설계·시공 능력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산림경영 활성화와 재해에 강한 임도 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