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 즐기는 캠프닉’ 대전 '도시캠핑대전' 개막

박상준 / 2023-09-15 09:19:04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복합 캠핑 페스티벌

전국의 캠핑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도시캠핑대전’이 3일간 일정으로 15일 개막했다.


▲2023도시캠핑대전 포스터.[대전시 제공]

 

캠프닉(캠핑과 피크닉)과 박람회,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15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회식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 처음 열리는 도시캠핑대전 행사는 캠핑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캠핑용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BSN이 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전문캠핑 행사로 도심 속에서 캠프닉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가져온 새로운 도시축제모델이다.


‘도시캠핑대전’은 갑천변 일대에서 펼쳐지는 도심 속 ‘캠프닉’ 행사와 중부권 최대 규모의 캠핑 주제 박람회인 ‘도시캠핑 대전 박람회’ 그리고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로 이루어진다.


‘캠프닉’행사는 갑천변 일원에서 레크리에이션과 캠핑 3종 경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빛탑 광장에서는 푸드트럭 먹거리 존이 준비된다.


또 15일 박람회장에서는 일찍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 비싼 캠핑용품을 반값에 마련할 수 있는 하프경매, 입장권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근 관광산업의 한 분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캠핑산업의 성장엔진이 대전이 될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고 정겨운 우리 가족문화를 되새겨 줄 도시캠핑대전에 많은 관심 가져 달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