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 극단 장자번덕 아동극 통영공연-'끼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박종운 기자 / 2025-09-26 10:07:57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극단 장자번덕과 함께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아동극 '우리 비토'를 선보인다.

 

▲ 극단 장자번덕 아동극 공연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아동극 '우리 비토' 통영 공연은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는 '2025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우리 비토'는 경남 설화 여행 시리즈 '경남아 놀자'의 두 번째 작품으로, 사천 별주부전을 새롭게 풀어낸 창작 아동극이다. 

 

주인공 윤아는 맞벌이 때문에 방학 동안 할머니 집에서 지내게 된다. 불만이 많던 윤아는 바닷가에서 놀다 잠이 드는데, 꿈속에서 자라로 변해 용왕의 명령을 받으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극작 및 연출을 맡은 극단 장자번덕 정으뜸 부대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지역 설화를 새롭게 상상하고 풀어내며, 세대를 이어주는 이야기의 힘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끼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가을 대표축제인 '제17회 농업한마당축제' 메인 이벤트로, 10월 10일까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특별무대 '끼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끼 페스티벌'은 노래, 춤, 퍼포먼스 등 장르에 제한 없이 재능과 열정을 발산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 무대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끼 페스티벌'의 시상은 총 다섯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최고의 영예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100만 원, 우수상은 70만 원, 장려상은 5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가 각각 수여된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는 11월 1일 오후 6시 사천시청 노을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7회 농업한마당축제-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