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이승화 군수 민원담당 간담회-서울광장서 관광사업 홍보

박종운 기자 / 2025-05-26 09:24:16

이승화 경남 산청군수는 지난 23일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 이승화 군수가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산청군 제공]

 

점점 증가하는 민원업무와 악성민원에 시달리는 공무원을 보호하고 소통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 방안 모색 등이 이뤄졌다.

 

특히 민원전화 전수녹음과 민원상담 권장시간 설정 등 민원처리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민원공무원 보호시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이승화 군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가 높아야 민원인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제공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소통하고 군민들에게는 더욱 발전한 행정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광장서 '산청방문의 해' 홍보 위해 여행도서관 운영


▲ 서울광장에 마련된 '여행도서관' 홍보 행사장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여행도서관'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5 산청방문의 해 성공개최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책읽는 서울광장'과 연계,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2025 산청방문의 해 홍보와 산청여행 퀴즈 풀기, 테이블 빙고 등을 통해 산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했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서울도서관의 대표 상설 프로그램으로 부대행사로, 서울시는 지자체의 관광 정보와 문화를 알릴 수 여행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