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청군은 마을만들기사업 일환으로 신등면 평지리 '법물마을회관'을 준공했다고 25일 밝혔다.
| ▲ 이승화 군수 등이 법물마을회관 준공식을 갖고 있다. [산청군 제공] |
총 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이번 사업은 올해 5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 준공됐다. 법물마을회관은 대지면적 325㎡ 연면적 90.72㎡ 규모로, 거실·주방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준공식은 24일 이승화 군수, 김수한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산청군, 청소년 기관 운영보고대회 개최
산청군은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대회에는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인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청보리) 등 8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복지 증진 유공자, 활동가를 격려하는 시상식을 가졌다.
주요 수상자는 △청소년 복지 증진 유공자 김희진(1388청소년지원단)·최금숙(자원봉사단)·문선혜(1388청소년지원단)·이혜숙(산청간디학교, 이상 군수 표창), 정한결(청보리, 의장 표창) △모범 청소년 강봉균(단성중 3학년)·황지우(덕산중 1학년)·배지현(꿈드림)·배도영(간디학교 2학년, 이상 군수 표창), 심강보(꿈드림, 의장표창) 등 총 11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