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부산예술제 개막…27일까지 예총 협회별 전시·공연 다채

최재호 기자 / 2024-10-10 09:05:18

사단법인 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부산예총)는 10일 오후 5시 부산시민회관에서 부산 유일의 종합예술 축제 '제62회 부산예술제' 개막식을 개최한다.

 

▲ '제62회 부산예술제' 포스터

 

이날 개막식에는 박형준 시장과 오수연 부산예총 회장을 비롯해 예총 단위협회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다.

 

개막 행사는 '예술낙원'이라는 주제로 △유나이티드 코리안 오케스트라 일본 전통무용 경기민요 전자바이올린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일본 시모노세키·후쿠오카 문화연맹 소속 전통무용 초청 공연도 마련돼 한·일 예술인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부산예술제는 오는 27일까지 부산예술회관과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민회관, 시청 일원에서 진행된다.

 

'부산예술제'는 1963년 부산시의 직할시 승격을 경축하는 의미로 시작됐다. 2009년부터는 시 해외 자매도시와 함께하는 국제교류 행사로 발돋움했다.

 

이를 계기로, 해외 자매도시와 예술문화를 기반으로 한 순수한 민간외교 활동을 이어오며 부산이 국제예술문화 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고 있다. 올해도 일본·중국·베트남 등 9개국 33명을 초청해 '해외자매도시미술교류전'을 마련한다. 

 

올해 부산예술제는 부산예총의 12개 단위협회가 주관하는 15개의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 행사로 구성된다. 공연 세부 일정은 부산예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