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혁신도시 상생 장터-구강보건의 날 홍보 캠페인

박종운 기자 / 2025-05-26 09:17:27

경남 진주시는 24일 충무공동 영천강변과 이성자미술관 옆 광장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민의 상생발전을 위해 열한 번째 '모모장터(모으고 모이는 장터)'를 개최했다.

 

▲ '모모장터' 개장 행사 모습 [진주시 제공]

 

'모모장터'는 진주시와 국토안전관리원·주택관리공단·산업기술시험원·세라믹기술원·승강기안전공단·저작권위원회 등 6개 공공기관, 경남사회적가치지원센터, 진주교육지원청 등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 이 외에도 해피빌더스, 실크연구원, 진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등이 참여했다.

 

'모모장터'는 농·수산물을 비롯해 지역 소상공인 제품, 핸드메이드 생활용품 등의 판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는 행사다.

 

주관 사는 마술, 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존을 운영하며 참여한 어린이와 시민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진주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 구강보건의날 홍보 캠페인 행사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보건소는 24일 영천강변 및 이성자미술관 주변에서 열린 '모모장터' 행사장에서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나이인 6세의 숫자 6과 영구치(구치·臼齒)의 발음을 숫자 9로 표현, 6월 9일로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올해 기념주간은 6월 9일부터 15일까지다.

 

캠페인에는 진주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에 힘을 보탰다.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강보건 퀴즈를 통해 올바른 구강지식을 전달하고, 지역안전지수 칫솔질 실천율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도 펼쳤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