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응패스 발급...2만원 카드로 5만원 대중교통 이용

박상준 / 2024-07-31 08:39:55
신개념 대중교통 이용권으로 9월 10일부터 이용 가능

세종시가 월 2만 원으로 이응패스를 구입하면 최대 5만까지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한 신개념 대중교통 이용권 '이응패스' 카드를 내달 8일부터 발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응패스 홍보포스터.[세종시 제공]

 

9월 10일부터 이용이 가능한 이응패스 카드는 일반시민 기준 월 2만 원에 구입하면 최대 5만 원까지 간선급행버스(BRT), 시내버스, 이응버스와 두루타 등 수요응답형버스, 마을버스, 어울링 등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전·청주·천안·공주·계룡지역을 연결하는 관외 대중교통 이용까지 이응패스 혜택을 확대해 광역 간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응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응패스 카드를 발급받고 이응패스 앱을 내려받아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카드발급은 내달 8일부터 신한은행과 이응패스 앱, 정보무늬(QR)코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구입·이용할 수 있고 청소년, 70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은 무료다. 내달 8~9일 이틀간은 찾아가는 카드발급 서비스를 진행한다.


시는 이응패스 출시에 앞서 100인 체험단을 운영한다. 100인 체험단은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체험단에 선정된 시민은 8월 말까지 이응패스를 사전에 이용할 수 있다.


최민호 시장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버스 분담률 제고, 승용차 분담률 감소를 통한 탄소제로 실현 등 이응패스는 대중교통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미래전략수도 세종이 누구나 편리한 대중교통 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이응패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