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영화의전당에서 함께해요"

최재호 기자 / 2024-04-29 08:13:13
5일 오전 10시~오후 3시, 주제는 초록달록 우리들 세상
신규 캐릭터 '맘바' 첫 공개…EBS뮤지컬 '어벤져스' 공연

부산시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화의 전당 일원에서 '제51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 제51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홍보 포스터

 

이번 행사는 어린이 주간(5월 1~7일)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축제의 장이다. 부산시와 시교육청을 비롯해 재단법인 영화의전당이 주최하고, 부산일보사·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호우예비특보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더욱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고 부산시는 강조했다.

올해 행사는 '초록달록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 아래 △'초록달록 어린이마켓' EBS뮤지컬 '어벤져스' 어린이 라이브 콘서트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어린이 복면가왕' '인기 유튜버 토크콘서트' '동요 거리 공연(버스킹)' '마술 공연' '해적 키즈 EDM 파티' 등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은 팝업 놀이터존 친환경 만들기 체험존 부산 대표 기관·단체가 함께하는 유관기관 체험존 세계문화가 어우러진 세계적(글로벌) 체험존 등 4개 구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서는 어린이날 큰잔치를 상징하는 신규 캐릭터 '맘바'를 최초로 선보인다.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향후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행사를 이끌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드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