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야구체험관 곧 착공-정종복 군수 '현장민원실' 운영

최재호 기자 / 2023-09-15 08:09:53

부산 기장야구테마파크에 조성되고 있는 ‘야구체험관 및 실내야구연습장’ 신축공사가 9월 착공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 본격적인 건축공사에 들어간다.

 

▲ 야구테마파크 전체 조감도. 빨간 원 부분이 곧 착공되는 야구체험관이다. [기장군 제공]

 

기장군에 따르면 ‘야구체험관 및 실내야구연습장’은 연면적 6859.78㎡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총사업비는 200억 원으로, 2025년 준공 예정이다.

 

주요시설로 투구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물리치료실, 체력측정실 등 훈련시설과 전략분석실, 키즈야구단실 등 코치진과 선수용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군은 지난 9월 1일 착공계 접수 후 현황측량, 설계도서 검토, 안전관리계획서 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연말 터파기 등 대형장비가 본격적으로 투입되는 건축공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야구체험관 및 실내야구연습장과 한국야구명예의 전당(공립야구박물관)’이 건립되면 야구테마파크가 완성돼, 기장군이 한국야구 110년, 프로야구 40년을 기념하는 명실상부한 한국야구 메카로서의 야구도시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 2023. 하반기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 정종복 군수가 13일 일광읍 임해행정봉사실에서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있다. [기장군 제공]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답하는 ‘2023 하반기 주민과의 대화-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정종복 군수는 지난 13일 일광읍(임해행정봉사실)을 시작으로 20일까지 5개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군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게 된다.

 

정종복 군수는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장민원실은 15일 기장읍, 18일 장안읍, 19일 철마면 그리고 20일 정관읍 순으로 진행된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