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시에 장애인복지사업 후원금 1.5억 전달

최재호 기자 / 2024-04-08 08:03:23
8일 오후 시청 의전실에서 후원금 전달식 개최
지하철驛 전동보조기 충전기기 교체 등에 사용

부산시는 8일 오후 3시 시청에서 KB국민은행의 장애인복지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 작년 8월 4일 시청에서 열린 KB국민은행 '2030 부산세계장애인대회' 후원금 전달식 모습.  왼쪽부터 조창용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 부대회장, 이혁 KB국민은행 부울경 그룹 대표, 박형준 시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영석 부산세계장애인대회 공동대회장 [부산시 제공]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이혁 국민은행 부산울산경남 지역그룹 대표,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승희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등이 참석한다.

 

이날 전달되는 1억5000만 원 후원금은 △장애인전동보조기기 충전기 교체 부산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장애인자립생활대학 운영 장애인 진로취업박람회 개최 등에 쓰인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에도 국내외 장애인의 소통과 교류를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혁 부울경 지역그룹 대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부산지역의 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승희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도시철도역사 내에 설치된 내구연한이 지난 충전기를 교체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이동권 보장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시민과 기업들의 소중한 뜻을 모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함께 행복한 따뜻한 복지공동체, '안녕한 부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