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1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 |
| ▲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홍보 리플릿 |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뿐 아니라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 및 유관기관까지 총 26개 기관이 참여한다.
사전 행사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시 산하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오후 2시 본행사부터는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남부발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부스),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기관별 채용상담 공간(부스)에서는 인사담당자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을 들을 수 있다. 올해는 고졸채용 상담도 별도로 진행한다.
오전 10시 모의면접장에서는 사전 신청받은 참여자 중에서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과 함께 회신(피드백)을 진행한다.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 제공을 위한 대학공동지원관과 인공지능(AI) 면접, 인생네컷 등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