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지 쓰러진 김성제 의왕시장, 의식 되찾고 맥박·호흡 정상

김영석 기자 / 2025-12-15 07:57:19
자택 아파트단지 내 골프연습장서 심정지 상태로 쓰러져 병원 이송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자택 아파트단지 내 골프연습장에서 심정지 상태로 쓰러진 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 제공]

 

김 시장은 현재 중환자실로 옮겨져 사람을 알아볼 정도의 의식은 되찾았지만 산소호흡기에 의지하고 있어 대화 등이 어려운 상태다

 

15일 의왕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4시 10분 쯤 의왕시 학의동 자택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내 골프연습장에서 운동하던 중 갑자기 쓰러졌다.

 

소방당국은 "아파트 내 골프연습장에 쓰러진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119 응급구조대가 오후 4시 18분 도착해 오후 4시 31분쯤 김 시장을 안양시 소재 평촌한림대학교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관계자는 "신속한 응급조치로 골든타임을 확보한 덕분에 14일 저녁부터 맥박과 호흡이 정상으로 돌아온 데 이어, 현재 사람을 알아볼 정도로 의식을 찾고 안정적인 상태에서 회복 중"이라고 전했다.

김 시장은 평소 지병이 없고 건강한 상태로 근무를 한 상태여서 병원 측은 심혈관계 이상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정밀 검사를 마친 뒤 중환자실로 옮겨 치료를 하고 있다.

 

김 시장은 혼자 골프연습장을 찾았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으로 확인됐으며, 별다른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아 과로로 쓰러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